[2005 상반기 인기상품]고객만족-세탁기: 삼성전자 `하우젠 드럼세탁기`

삼성전자(대표 윤종용 http://www.sec.co.kr)는 우리나라 세탁 습관과 주거 환경을 철저하게 연구·분석, 문제점을 해결한 하우젠 드럼세탁기로 주부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하우젠 드럼세탁기는 △좁은 세탁공간을 고려한 컴팩트한 디자인 △주부의 허리까지 고려한 허리사랑 수납함 △소음 최소화를 위한 자동차 댐퍼기술 △옷감과 세탁량에 따라 건조를 해주는 맞춤세탁, 맞춤건조 기능과 은나노 입자를 활용한 살균·항균 기능 등을 자랑한다.

 이는 고객 만족을 위해 철저하게 세탁을 연구하고 문제 해결에 노력한 하우젠만이 실현할 수 있던 최첨단의 기술들이다.

 국내 최초로 은을 나노 입자로 분해해 물에 녹이는 기술을 세탁기에 적용, 물에 녹은 은나노가 옷감 깊숙히 침투해 옷감에 잔존한 세균들을 99.99%까지 없앨 수 있다. 은나노 입자를 물에 녹여 옷감을 직접 살균하는 세탁기는 하우젠 은나노 드럼세탁기가 유일하다.

 그 동안 삶을 수 없었던 드레스셔츠, 브라우스, 란제리 등을 삶지 않고 세탁 및 살균할 수 있게 됐으며 이불까지도 간편하게 살균세탁할 수 있다. 살균세탁 후에도 은나노 입자는 옷감에 그대로 남아 최대 한달간 항균 효과를 지속시켜 준다. 아토피성 피부염 환자나, 민감성 피부질환자, 어린이가 있는 가정에서 하우젠 드럼세탁기를 더욱 선호하는 이유다. 찬물로 살균세탁이 가능해 삶는 세탁에 비해서 전기료는 90% 이상, 세탁 시간은 절반 이상을 단축할 수 있다.

 최근엔 세척력 강화와 구김완화를 위한 스팀 기능을 추가, 세척력을 강화했으며 구김을 완화해주는 스팀 기능을 추가하는 등 세탁기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