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원(대표 박남규 http://www.cowon.com)은 MP3플레이어(MP3P) 부문에서 쌓아온 디지털 오디오 기술을 근간으로 휴대형 멀티미디어 플레이어(PMP) 및 DMB와 같은 디지털 디바이스 시장을 준비해 가고 있다.
이번에 MP3P 부문 품질우수 히트상품으로 선정된 ‘iAUDIO X5’는 동영상을 지원하는 초슬림 하드디스크형 MP3P다. 1.8인치 26만컬러 TFT LCD를 장착한 MP3P로 음악과 함께 디지털사진, 뮤직비디오, 영화를 즐길 수 있다. 20GB, 30GB 대용량이지만 최소형 슬림 디자인으로 타사에서 발표하는 미니하드 사이즈에 불과하다. 무게에서도 내장 배터리를 포함해 145g으로 동급 최소형을 자랑한다.
코원이 자체 개발한 ‘제트오디오(jetAudio)’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비디오 콘텐츠를 변환, 재생할 수 있다. 기본 제공되는 텍스트 및 이미지 파일 뷰어를 통해 소설이나 사진을 즐길 수 있으며 음악을 들으면서 텍스트를 볼 수 있어 어학학습에도 편하다.
SK텔레콤이 제공하는 유비쿼터스 음악 서비스인 ‘멜론(MelOn)’을 지원하기 때문에 품질이 떨어지는 무료 음악 파일을 찾느라 시간 낭비할 필요없이 한 달에 5000원만 지불하면 고품질 음악 콘텐츠를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다. USB 2.0을 지원하며, USB 호스트 기능(On-The-Go)을 이용해 PC 없이도 디지털카메라에서 찍은 사진을 바로 ‘iAUDIO X5’로 전송할 수 있다. 재생시간은 3시간 충전에 14시간 재생된다. 부가기능으로는 시계보기·알람기능·FM라디오 자동 예약녹음 기능을 제공하며 MP3 외에 WMA·ASF·WAV·OGG·JPG·XviD 등을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