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의 미디어센터PC ‘M7070kr’는 하이퍼스레딩이 적용되는 인텔 펜티엄4 3.2㎓ 프로세서를 탑재했다. PCI 익스프레스 방식의 ATI 레이드온 그래픽카드, 128MB의 전용 메모리를 탑재해 동영상은 물론이고 고용량의 3D 게임도 원활히 실행할 수 있는 강력한 성능이 강점이다.
다른 디지털 기기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수 있는 가전 형태 디자인으로 DVD영화를 보거나 대화면으로 사진 슬라이드쇼, PC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모든 콘텐츠를 간단한 리모컨 작동으로 원격 조정할 수 있도록 만들어 디지털 홈 시장을 겨냥한 HP의 야심작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이 때문에 TV·PDA·디지털카메라 등 집 안의 다른 디지털 기기와 연결해 다양한 엔터테인먼트를 즐기고 무선 랜과 액세스 포인트로 홈 네트워크에 연결하거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해 홈 디지털 엔터테인먼트의 허브 역할로 기대를 모은다.
이 제품의 다른 강점은 업계에서 처음으로 ‘라이트 스크라이브(light scribe)’ 기술을 사용했다는 점. 이 기술을 통해 나만의 창의적인 CD와 DVD를 만들고 TV프로그램 예약 녹화할 때 한 번의 간단한 설정으로 시간에 제약 없이 자동 시리즈로 예약할 수 있다. 또 케이스 정면에 드라이브 베이를 탑재해 160GB HP 개인용 미디어 드라이브를 전원을 끄지 않고도 탈착할 수 있는 ‘핫 스와프(Hot-swap)’ 기능도 지원한다.
PC 상단에 옵션으로 카메라 독을 달면 별도 장치 없이 카메라를 올려 놓기만 해도 카메라와 직접 연결, 이미지를 공유할 수 있도록 한 기능도 매력 만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