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 서플라이로는 액티브 역률보상회로(PFC)를 사용한 타간코리아(대표 정원택 http://www.targan.co.kr)의 ‘TG420-U01’이 히트상품으로 선정됐다.
‘TG420-UO1’은 고조파 간섭을 줄이고 전력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액티브 PFC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680㎌ 용량의 정류 콘덴서 2개만으로도 충분히 높은 전력을 출력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ATX 12V 버전 2.0 규격 제품으로, PCI 익스프레스를 지원하는 차세대 시스템 플랫폼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는 구성을 갖췄다. 인텔과 AMD의 최신 CPU에서도 충분한 전원공급과 안정적인 시스템 관리를 위해 ATX 12V 버전 2.0 규격에 맞는 제품이라는 점도 높게 평가할 수 있다.
‘TG420-U01’은 별도의 젠더를 사용하지 않고도 주전원 20핀·24핀을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보조전원도 4핀·8핀으로 결합해 일반형 메인보드와 서버용 메인보드를 모두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PCI-E VGA 전용 4핀과 6핀을 기본적으로 탑재해 어떤 메인보드와도 호환할 수 있다.
묵직한 느낌이 풍기도록 검은 색으로 디자인된 이 제품 본체에는 후면부와 전면부에 각각 80㎜ 쿨링 팬이 하나씩 장착돼 내부 통풍이 원활하다. 전자파나 외부 간섭을 줄이기 위해 케이블은 모두 꽈배기처럼 꼬아놓았다. 타간의 고유 소음제거 기술인 TSCT(Tagan Silence Control Technology)기술을 적용, 최저발열과 최저 소음을 실현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TSCT를 적용해 80% 팬 가동시에는 약 24dB 소음을 발생시키고, 팬이 100% 작동시에도 28dB 정도의 낮은 소음도를 유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