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캐논(http://www.lottecanon.co.kr)의 디지털 솔루션 복합기 ‘iR 4570’은 미국 캐논사가 지난 1968년 보통용지 복사기를 개발·판매한 이래 축적돼온 모든 기술과 노하우을 결합한 최고의 제품으로 꼽힌다.
급증하고 있는 전자문서의 원활한 활용과 보안 강화에 초점을 맞춘 이 제품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으로 작성한 데이터를 쉽고 빠르게 통합, 편집·출력까지 단 한 번에 제공한다. 소비자가 제품기능을 일방적으로 사용했던 종전 복합기와는 달리 소비자가 원하고 필요한 기능을 선택해 추가적으로 설치 또는 프로그래밍할 수 있어 효율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동급기기에서는 국내 유일하게 대형컬러액정터치패널을 장착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졌고 동급 최대 20GB 하드디스크와 512MB 메모리를 기본 탑재하고 있다.
1200dpi의 고화질 해상도로 분당 각각 45장으로 복사가 가능하다. 자동양면 출력기능이 기본으로 돼 있고 용지가 복합기 몸체를 지나 출력되는 방식이 아니라 복합기 측면을 따라 복합기 몸체 안쪽으로 출력되기 때문에 용지걸림이 거의 없다.
네트워크와 연동을 통해 복사 시와 동일한 속도로 레이저 프린트가 가능하며, 기존 프린터 보드에 비해 최대 5배까지 빠른 속도로 프린터 데이터 처리를 할 수 있는 UFRⅡ프린터 보드를 탑재해 데이터 용량이 큰 이미지파일도 빠르게 출력할 수 있다. 최대 A3까지 스캐닝도 가능하다.
롯데캐논은 앞으로 솔루션복합기를 주력으로 기술개발과 생산혁신을 통해 가격 경쟁력을 확보, 판매해 나갈 예정이다. 또 수요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복합기와 연계된 솔루션 사업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