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컴정보(대표 문재웅 http://www.jcsi.co.kr)는 신개념 제3세대 지능형 통합보안관리(ESM)인 ‘e-펜타곤 ISM V2.5’를 앞세워 국내업체를 비롯한 외국계 대형 업체들과 당당히 어깨를 겨루고 있다.
e-페타곤 ISM V2.5는 기존 ESM 시장에 시나리오 룰과 위험관리 기법, 네트워크 포트 단위의 정보 수집 및 통제 기술 등을 결합한 제품이다. 기존 ESM이 가지고 있는 기본 기능 외에 시스템관리솔루션(SMS), 네트워크관리솔루션(NMS) 등의 주요 기능을 수용하고 있다. 사용자 단의 웜에 대한 대처를 목적으로 개발된 포트 통제 기능은 기존 NMS에서조차 구현하지 못한 것으로 고객사로부터 호응이 높다.
△국제보안표준인 BS7799에 의한 자산분류 및 위협대응 △다양한 연동 프로토콜(OPSEC, ASEN, Syslog, Logfile, SNMP, SNMP Trap 등)을 활용해 이기종 장비들 간의 제한없는 연동이 가능하다. 단위 보안장비의 오탐률을 최소화하는 실시간 상관관계분석과 단일 또는 멀티 시나리오 기반의 위협분류(SSD, SMD, MMD, ISMD) 체계, 실시간 침해 대응 기능이 뛰어나다. 통신 미들웨어를 통한 부하분산을 바탕으로 고속의 이벤트 처리 속도(5만∼25만건/초)와 시스템 행(Hang)과 프로세스 다운시 자동 복원 기능 등을 주요 기능으로 갖고 있다.
제이컴정보는 최근 국내외 유관기관과 협조해 침해 동향 분석 및 대응, 포렌직 등과 같은 기술을 강화해 기존 IDS 기반의 위협관리 솔루션과 차별화된 ESM기반의 위협관리 솔루션(TMS)을 개발해 화제를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