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 상반기 인기상품]마케팅우수-PMP: 블루닉스 `티온`

블루닉스(대표 김의선 http://www.bluenics.com)는 PMP 제품인 ‘티온(T.On)’을 앞세워 사업 다각화를 꾀하고 있다.

 블루닉스는 생체인식 분야에서 내로라하는 회사로 지난 2001년 설립, 한국전자통신연구소(ETRI)를 비롯해 전자부품연구원이나 이동통신 업체 등과 공동으로 얼굴인식, 지문인식, 홍채인식 솔루션 등을 개발한 바 있다.

 ‘티온’은 블루닉스의 기존 기술 노하우를 응용해 개발한 첫 컨버전스 제품이다. ‘티온’은 WMA와 ASF, DivX 동영상 파일포맷을 동시에 재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윈도와 리눅스를 동시에 지원하며, 옵션 형태로 DMB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제품 사양으로는 3.5인치(320×240) 26만 컬러 LCD가 있으며, 차량용 내비게이션과 무선랜카드가 기본 제공된다. 내비게이션의 경우 CF 메모리카드에 지도 데이터와 UI 프로그램이 내장되며, 3D 디스플레이 기능도 지원된다. 지도 맵은 만도의 매피(Mappy)를 사용했다.

 이 외 Z스트림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원격지에서도 PC에서 작업하던 업무를 그대로 처리할 수 있으며 USB 호스트 기능, FM 트랜스미터, 다이렉트 인코딩, 텍스트뷰어와 이미지 데이터 뷰어 기능 등이 함께 제공된다.

 블루닉스는 올해 3분기 안에 지상파 DMB 기능을 추가해 무선네트워킹과 내비게이션, TV 보기, 동영상 포맷을 변환하지 않아도 자유자재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최강의 PMP를 출시할 방침이다. 단기적으로는 DMB와 와이브로를, 장기적으로는 CDMA 및 GSM 모듈을 탑재해 이동통신 단말기로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