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벤테일(대표 이반 카플란 http://www.aventail.com) ‘EX-1500’은 SSL(Secure Sockets Layer) 가상사설망(VPN)이다. 기존 IPSec 제품에 보안성이 뛰어나 웹 서버와 브라우저 간에 안전한 통신을 가능케한다.
EX-1500은 엔드 포인트 제어(End Point Control)와 정책 관리, 투명하고 사용하기 쉬운 액세스 등 검증된 SSL VPN 플랫폼을 토대로 개발된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이다.
EX-1500은 고가용성 및 로드 밸런싱 지원을 통합하고 있어 최종 사용자들이 중요한 정보에 1년 365일, 하루 24시간 언제든지 액세스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아벤테일의 엔드 포인트 제어(End Point Control) 기술은 보안과 제어 기능을 보장하는 동시에 액세스 수준과 신뢰도 수준을 연계해 사용자들이 외부 시스템에 기밀 정보를 남겨두지 않게 한다.
EX-1500은 아벤테일 ASAP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고 있다. 아벤테일 ASAP 플랫폼은 특허 출원 중인 스마트 터널링 기술을 최초로 적용하여, 어디에서나 손쉽게 UDP, TCP, IP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그리고 VoIP와 같은 백 커넥트 애플리케이션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현재 아벤테일 EX-1500는 주로 고성능, 고가용성을 요구하는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있으며, 현대 모비스를 비롯해 KTF, 남양알로에, 한일 건설, 서울 반도체, 그리고 기존 IPSec VPN 에서 SSL VPN으로 전환한 에이스 테크놀러지사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