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일렉트로닉스(대표 김충훈 http://www.dwe.co.kr)의 비타민 에어컨 ‘클라쎄(Klasse) KP-150SA’는 국내 최초로 안티 바이러스 시스템을 장착해 건강 위생 기능을 대폭 끌어올린 제품이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독창적인 기술의 비타민 에어컨을 앞세워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얻었다.
‘클라쎄 KP-150SA’는 바이러스를 걸러내는 ‘리소좀(Lysosome)’이 필터에 함유돼 있어 공기중에 떠도는 각종 유해 바이러스를 제거한다. 대표적인 감기 바이러스인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경우 99.9%까지 제거하는 것으로 일본 식품분석센터의 실험결과를 통해서 확인됐다.
11단계 공기청정 시스템을 통해 나노실버 집진, 플라즈마 이온 공기청정, 카본탈취, 녹차카데킨 필터링의 단계를 거쳐 실외공기의 먼지 및 냄새 제거, 항균·살균을 극대화했다.
대우 에어컨 고유의 비타민 발생 기능으로 피부 및 모발 미용에 효과를 나타내며 산소발생 시스템과 정서 안정에 효과가 있는 아로마테라피 천연 솔숲향 발생 기능으로 상쾌하고 건강한 집안공기를 제공한다. 공기청정기능의 경우 실외기 작동없이 독립적으로 산소발생·음이온배출 등 건강에 꼭 필요한 기능을 발휘, 여름 뿐만 아니라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자체 개발한 ‘DES(Double Energy Saving) 시스템’을 채택해 실외기 하나로 두대의 에어컨을 제어할 수 있는 멀티원(Multi-One) 기능을 지원하며, 미세한 실내온도 변화와 습도, 공기의 흐름을 자동 감지해 풍량과 풍속을 제어하는 스마트 절전 기능도 있다. 이를 통해 기존제품 대비 약 70%의 절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