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및 스토리지업체인 KTNF(대표 이중연 http://www.ktnf.co.kr)는 가격 대비 월등한 성능을 갖춘 블레이드 서버 ‘K-7001’을 내놓았다. 인텔 노코나 칩을 탑재하고 있는 K-7001은 8U 크기의 랙에 최대 10개의 블레이드 서버를 탑재한 64비트 서버다.
이 제품은 멀티 블레이드 서버로 확장하기도 쉬워 중대형 기업 전산환경에서도 사용하는데 무리가 없다는 평이다. 팬 온도 제어 기능으로 소음과 전력 소비를 최소화했다는 것도 장점이다. 서버 내부 온도가 일정 온도 아래에서는 저속으로 회전하고 일정 온도 이상에서는 고속 회전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LED 표시기기를 채용, 별도 조작없이 팬의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것도 눈에 띈다. 전원공급 차단이 자유로운 핫플러그 SCSI, SATA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도 제공된다.
주목할 것은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인 시스템 관리 소프트웨어다. 블레이드 서버를 관리하는 소프트웨어 ‘매니지먼트 블레이드’를 이용하면 원격으로 서버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KTNF 이중연 사장은 “원격 관리가 가능한 점, 24시간 고객 지원팀을 운영하는 점, 자체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맞춤형 시스템을 제공할 수 있는 점 등을 차별화 포인트로 내세워 블레이드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KTNF는 ‘Korea Technology aNd Future’ 라는 모토로 2001년에 창립된 서버 및 스토리지 전문 기업으로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난해 벤처 기업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