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작]라스트카오스 7월 대변신

대작 MMORPG ‘라스트카오스(이하 라카)’가 7월을 맞아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하는 등 대변신에 나선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보물 상자 이벤트를 포함해 신규 유저들이 게임의 재미를 보다 빠르고 강하게 느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이와 함께 후견인 시스템이 보강되는 한편 대규모 공성전, 자유 PVP존이 추가되는 등 커뮤니티성도 한층 강화될 예정이다. 한마디로 ‘라카2’에 버금가는 메머드급 업데이트가 단행되는 셈이다. 여름을 맞아 새롭게 태어나는 ‘라카’의 세계를 미리 만나보자.

‘라스트카오스’ 7월 업데이트에서 가장 두드러지는 것은 보물상자 이벤트다. 이번 이벤트는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면 해당 캐릭터의 인벤토리에 자동으로 1개의 보물상자가 들어오는 것.

이 보물상자는 캐릭터가 10레벨이 되면 쥬노에 위치한 란돌 마을의 NPC 로레인을 찾아가서 열 수 있으며 보물 상자에는 게임 진행에 유용한 아이템이 들어가 있다. NPC 로레인은 첫 번째 보물상자를 열어줌과 동시에 플레이어에게 또 다른 보물 상자를 건네주는데 이 보물상자는 14레벨이 되어야 열어 볼 수 있다.

# 보물상자를 잡아라

이런 방식으로 10레벨, 14레벨, 18레벨, 22레벨, 26레벨, 30레벨까지 4레벨 간격으로 총 6개의 보물 상자가 이벤트 기간 동안 지급되며, 모든 보물상자를 연 유저에게는 특별한 보상이 주어진다. 플레이어는 이벤트 기간 동안 전투와 성장을 하는 내내 보물 상자의 결과물에 대해 과연 어떤 보상이 나올까 하는 기대 어린 두근거리는 마음을 가지고 플레이를 진행하게 될 것이다.

이와함께 업그레이드된 후견인 시스템과 최고급 제련석의 등장도 눈여겨볼만하다.

후견인시스템은 기존 유저가 신규 유저의 성장을 도와주면 명성치를 얻을 수 있는 것으로 기존 유저들의 의견에 따라 지난 업데이트에 반영됐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보다 많은 보상을 통해 후견인 시스템이 유저들 사이에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할 예정이다.

기존의 후견인 시스템은 신규 유저를 18레벨까지 키울 때마다 10의 명성치를 얻을 수 있었으며 이를 통해 강력한 성능을 지닌 명성 방어구 세트를 입수, 장착할 수 있다는 것이 유일했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 버전에서는 명성치를 통해 고급 제련석의 상위 아이템인 ‘초고급 제련석’을 얻을 수 있도록 바꾸었다.

후견인 시스템으로 유저를 키우는데 성공해 명성치가 300이 되면 쥬노의 란돌 마을에 있는 마법 잡화상 코엔을 통해 최고급 제련석을 받을 수 있다. 최고급 제련석은 하나의 장비에 단 1회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제한을 가지고 있지만 무조건 업그레이드가 성공하는 강력한 성능을 지니고 있다.

# 후견인 시스템 강화

또 후견인 시스템의 인터페이스가 보다 사용하기 쉽게 업그레이드 된다. 신규 유저 알리미 기능이 추가돼 자신이 돌봐주고 있는 유저의 접속 여부와 새롭게 게임에 접속한 신규 유저의 현재 상황을 한눈에 볼 수 있게 된다. 이외에도 자신의 명성 레벨과 명성 수치, 지금까지 양성 완료한 유저의 숫자와 양성에 실패한 유저의 수, 양성 성공율 등이 보기 쉽게 표시돼 후견인으로 있으면서 궁금해하던 부분을 일목요연하게 보여주게 된다.

상점에서 드디어 고급장비 판매가 시작되는 것도 달라진 점이다.

유저간의 거래나 스스로 재료를 모아서 제작하는 것, 이외에 보다 손쉽게 상점을 통해 고급 무기와 방어구를 구입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유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한 업데이트다. 지금까지 10레벨 중~후반대의 장비까지만 상점에서 팔고 그 이상의 아이템은 유저 스스로에 의한 제작이나 거래 또는 사냥을 통해 입수할 수 있도록 하던 것을 변경해 20레벨 대 장비까지 상점을 통해 구입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새내기에 보너스도 푸짐

캐릭터를 새로 만든 뒤 제한 시간 내에 20레벨을 달성하면 +4까지 업그레이드가 된 자신의 클래스에 해당하는 25레벨 무기 2종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보너스도 제공된다. 제한 시간은 현실 시간으로 5일이기에 특별히 누군가에게 의존하지 않더라도 충분히 도달할 수 있으며, 캐릭터를 만들고 접속한 순간부터 시간이 측정되기 시작해 보너스 달성 시간이 지나도 20레벨이 될 때까지는 계속 카운트 된다.

만약 플레이어가 제한 시간 내에 20레벨이 되지 못했다고 해도 추가로 주어지는 기회가 있다. 제한시간을 넘긴 상태로 20레벨에 도달한 유저에게는 20레벨까지 도달하는데 걸린 시간을 가르쳐주며 20레벨이 된 순간부터 또 다시 현실 시간으로 12시간 내에 21레벨에 도달하면 20레벨 + 4의 무기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이 때도 마찬가지로 자신이 21레벨까지 도달하는데 걸린 시간이 별도로 카운트되어 표시된다.

신규 유저는 물론 기존 유저도 손꼽아 기다렸던 대규모 공성전도 추가된다. 수성측이 성 내부에 틀어박혀 싸우던 여타 게임들의 공성전 방식에서 벗어나 야전 전투와 공성 전투의 2개 파트로 구성되도록 만들어져 있으며, 야전 전투의 결과가 공성 전투에 영향을 주는 등 2개 파트가 유기적으로 구성돼 있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라카’의 공성전은 그 규모에서 오는 웅장함과 이를 강조하는 화려한 연출로 유저들에게 새로운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40레벨 후반 ~ 50레벨 대의 고위장비가 새롭게 추가되는 것도 특징이다. 클래스 별로 새로운 스킬들이 추가되고 기존 스킬들의 밸런스에 맞게 수정된다. 또한 게임 시작 지점인 쥬노 지역이 완벽하게 새로운 모습으로 리모델링 돼 등장하며 패널티 없이 PVP를 할 수 있는 ‘자유 PVP 지역’이 추가될 예정이다.

이외에 애완동물시스템이 추가되며 이 애완동물은 플레이어의 귀염둥이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육성 여부에 따라 플레이어의 강력한 서포터나 빠른 이동을 위한 이동수단으로 활약하게 된다.

나코 서정원 개발이사는 “이번 업데이트는 ‘라카’가 완전히 새롭게 태어난다는 컨셉트로 이뤄지는 것”이라며 “다양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의 몰입도가 한층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장지영기자 장지영기자@전자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