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마이크론(대표 조영환)은 IMID 2005에 LG전자·LG필립스LCD 등 5개사와 공동으로 LG관을 마련하고 LCD용 포토마스크·PDP후면판 등 LG마이크론의 차세대 주력 제품을 전시할 예정이다.
LG마이크론은 이번 전시회에 슬림CRT용 섀도마스크 2종, PDP TV 전자파차단용 광학 필터인 EMI 메시 필름 1종, TFT-LCD용 포토마스크 1종, PDP 후면판 1종을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에서 LG마이크론은 7세대용 포토마스크를 세계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LG마이크론은 고유의 에칭 기술과 LG필립스LCD 등 계열 패널 업체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LCD용 대형 포토마스크 시장을 공략, 일본 업체들과의 격차를 줄여나간다는 계획이다.
포토마스크와 함께 LG마이크론의 신규 주력 제품인 PDP후면판은 세계 최초로 에칭 공법을 적용, 격벽 패턴의 정밀도를 향상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브라운관 TV 시장의 새로운 돌파구로 기대되는 슬림 TV용 섀도마스크를 통해 기존 주력인 섀도마스크 사업의 발전 방향을 제시한다. 또 섀도마스크 라인을 활용해 생산할 수 있는 PDP TV의 전자파차폐 필터용 메시 필름 등의 제품들도 선보일 예정이다.
LG마이크론은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차세대 디스플레이를 주도할 PDP 후면판과 포토마스크, EMI 제품의 우수한 기술력을 알리고 향후 국내 및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