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에서 클릭만 하면 모든 윈도 보안 패치를 자동으로 설치하는 서비스가 나왔다.
소프트런(대표 황태현 http://www.softrun.com)은 19일 ‘원클릭패치’ 서비스 개발을 완료하고 개인용 패치 관리 서비스 시장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소프트런은 파란닷컴 등 주요 포털을 비롯해 다운로드 사이트인 마이폴더넷과 앳파일닷컴, 매니안닷컴 등과 서비스 계약을 하고 이달 말까지 20여개 사이트와 계약을 완료할 예정이다. 원클릭패치는 일반 개인 사용자도 인터넷상에서 간편하게 원클릭 버튼 한번으로 PC의 패치 상태를 직접 확인하고 사용자의 필요에 따라 패치를 간편하게 설치,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그동안 개인용 PC에 대한 보안 패치의 부실로 발생하는 개인 사용자의 피해와 사회적인 손실이 매우 심각한 상황이었지만 일반 사용자 사이에서 보안 패치 설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왔다.
특히 개인 사용자가 주로 이용하는 게임 사이트는 게임을 이용하는 일반 사용자의 컴퓨터에 패치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아 게임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황태현 사장은 “게임이나 인터넷뱅킹과 같이 개인 사용자가 실생활에서 자주 이용하는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기 위해서는 최신 보안패치 설치가 필수적”이라며 “원클릭패치 서비스는 개인 사용자의 편의성과 안정적인 패치 서비스에 중점을 두고 기획된 것으로 PC 초보자라도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