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도비, 현지화 강화 솔루션으로 시장 공략 가속화

한국어도비, 현지화 강화 솔루션으로 시장 공략 가속화

 한국어도비시스템즈(대표 이호욱)는 포토샵의 최신 버전을 포함한 크리에이티브 통합 솔루션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2·사진’의 한글판을 출시하는 등 한국 시장에 최적화된 솔루션으로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그동안 포토샵 등 일부 단품 제품이 한글판으로 출시됐지만 통합 솔루션이 한글판으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어도비는 특히 이번 한글판 출시와 함께 각각의 개별 단품 가격의 단순 합계보다 60% 이상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 2는 단순한 제품 패키지가 아니라 개발 단계부터 통합 기능이 강화된 토털 솔루션으로 지난 4월 영문판이 출시된 이후 추가적인 검증 및 개발 기간을 거쳐 한글판이 출시됐다. 통합 제품은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인디자인 등 어도비의 이미지 저작 및 편집 소프트웨어들의 최신 버전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다.

 또 작업의 각 단계의 효율성을 증진시킬 애크로뱃과 각각의 소프트웨어를 한 환경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관리를 위한 솔루션도 함께 제공된다. 전자출판 소프트웨어인 인디자인 CS2에는 한국의 유명 서체 400여 종을 포함해 총 580여 종의 새로운 서체가 포함돼 현지화가 강화됐다.

 이호욱 사장은 “어도비가 추가적인 투자비 부담에도 향후 한국 시장의 발전과 정품 소프트웨어 사용 확대를 위해 크리에이티브 스위트2 한글판을 영문판보다 20% 가량 낮은 가격으로 책정했다”며 “한글 문자 조판 및 다양한 서체 등 한국의 디자인 환경을 고려한 기능을 대거 추가했다”고 말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