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엑스포부산2005]업체소개:세아정보시스템

 ▲세아정보시스템

 IT 솔루션 전문업체 세아정보시스템(대표 백시열)은 닷넷(.NET) 기반의 기간 시스템 및 애플리케이션 개발 프레임워크인 ‘시스프레임워크(sisFramework)’를 선보인다.

 이 제품은 사용자에게는 다양한 인터페이스와 사용자별로 자신만의 맞춤 화면을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제공되고 개발자에게는 닷넷 애플리케이션 디자인 타임을 위한 기능성 컨트롤들과 마법사, 데이터 액세스 및 예외처리, 디버깅을 위한 컴퍼넌트가 제공돼 사용자와 개발자를 모두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되고 있다.

 특히 개발자들이 개발 표준을 지키도록 유도하기 때문에 애플리케이션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개발자 간의 코드 품질과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점, 반복적인 디자인 작업을 줄이는 다양한 마법사 기능으로 손쉬운 개발이 가능하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이미 시스프레임워크는 외국계 전문테스트 회사인 ‘VeriTest’의 성능 검증 테스트를 통과해 안정성을 입증받은 바 있다. 세아정보시스템은 시스프레임워크 출시로 닷넷의 기술력을 선점한 만큼 닷넷 플랫폼 확대에 더욱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백시열 사장은 “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파트너 관계를 수립, 시장 확대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면서 “이미 국내 최대 특수강 업체인 세아베스틸의 통합경영정보시스템을 시스프레임워크를 활용, 구축을 완료했으며 드림라인, 세아E&T의 전사적자원관리(ERP)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류현정기자@전자신문, dreams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