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가위, 소프트웨어 선물하세요.’
최근 명절 선물 하면 떠오르는 배나 사과, 갈비 등 전통적인 것에서 벗어나 안티 바이러스 솔루션에서 워드프로세서 등 소프트웨어 선물 세트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평소 바이러스와 해킹 등으로 고생한 친지와 친구들에게는 정보보호 선물 세트는 제격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지난 설에 처음 ‘PC 보안 서비스 세트’를 선보였던 안철수연구소(대표 김철수 http://www.ahnlab.com)는 이번 추석 역시 안티 스파이웨어 솔루션 ‘스파이제로’를 비롯한 각 보안 제품에 인터넷 공유기 등을 묶어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선물용 특별 세트를 판매한다. 안철수연구소는 지난 설 명절 2주간 PC 보안 서비스 세트를 판매해 7300만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둬 지속적인 명절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추석 기간을 이용해 아래아한글과 한컴오피스를 구매하면 다양한 경품을 함께 받아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다. 한글과컴퓨터(대표 백종진 http://www.hansoft.co.kr)는 이달 한 달간 한컴숍(http://www.hancomshop.com)을 통해 아래아한글2005와 한컴오피스2005를 구매한 고객에게 찹쌀 등 11가지 곡식이 든 혼식과 아이스런치백, 오피스 표준 교육 교재 등을 선물한다.
2년 만에 업그레이드되는 나모웹에디터를 구매하려면 이번 명절 기간이 최적기다. 세중나모인터랙티브(대표 천신일·김상배 http://www.namo.co.kr)는 오는 11월 2일 나모웹에디터 출시를 앞두고 예약 판매를 시작하며 이 기간 패키지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신제품을 무료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 예약 고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1기가 무료 호스팅 쿠폰을 비롯해 추첨을 통해 소니PSP, 아이리버, 나모 웹컨버스/엔포트 2006, 문화상품권 등의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