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드웨어코리아(대표 김도건 http://www.radware.co.kr)는 보안 스위칭 솔루션으로 ‘디펜스포르’를 판매하고 있다. 이 제품은 웜, 바이러스, 악의적인 침입 그리고 서비스거부(DoS) 등의 공격을 3 기가비트의 속도로 비정상 트래픽을 탐지와 동시에 차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계층 애플리케이션 방어를 위해 한층 빨라지고 한발 앞선 지능형 보안 기능을 제공해 유해 트래픽 공격을 실시간으로 격리·차단·방어한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라드웨어코리아는 이 제품이 해외에서 인정받고 있다는 점을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다. 지난 6월 초 디펜스프로는 영국과 미국의 권위있는 평가기관에서 모두 인증을 받았다. 엔에스에스(NSS)와 톨리그룹에서 각각 실시되었던 테스트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디펜스프로는 높은 처리속도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내부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기 위해 외부의 공격을 고립 및 차단하는 기능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라드웨어코리아는 이번 테스트에서 IPS로서는 유일하게 대역폭관리(BWM) 기능을 이용하여 다양한 공격을 고립시키고 네트워크상의 사용자 및 네트워크 자원들을 보호했다고 강조했다. 미션 크리티컬한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했다는 것이다.
라드웨어코리아는 올해 발표한 2.4 버전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이번 제품은 1500개 이상의 악의적인 시그니처공격에 대응하는 필터를 보유하며, 잠복하는 웜과 바이러스 및 애플리케이션 공격을 차단해주기 때문이다.
라드웨어코리아는 지난 8월 디펜스프로의 공격패턴 데이터베이스에 ‘스파이웨어’ 그룹을 추가했다. 사용자의 컴퓨터에 다양하게 변형되어 접근하는 스파이웨어 설치를 원천적으로 막겠다는 것. 또 이미 감염된 서버일 경우 스파이웨어 서버로 업로드되는 것을 3Gbps의 빠른 속도로 탐지하고 차단함으로써 더는 스파이웨어가 활동할 수 없도록 서비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