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메이트(대표 서상인 http://www.computermate.co.kr)는 국내 자동차부품 제조기업 중 고무업종의 ERP 및 CIM을 주력으로 개발, 공급하는 기업이다. ‘고객의 가치와 신뢰를 위한 경영’이라는 슬로건 아래 고객의 사업성과를 제고하는 경영업무를 지원하기 위해 최첨단 IT솔루션과 IT 서비스를 보급하고 있다.
경북 경산에 있는 이 회사는 대구·경북지역의 중소기업 정보화 지원에 톡톡한 역할을 해 왔다. 중기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에서 주관하는 ‘생산정보화 사업’과 ‘IT화 지원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 중소기업을 위한 IT솔루션(ERP·POP 외)을 개발 공급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이 회사가 IT솔루션을 공급한 대구 중소기업 진양 오일씰이 삼성전자의 협력사 중 평가기준 최고점을 받아 우수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지난 2001년부터 산업자원부 주관으로 시행하는 중소기업 3만개 IT화 지원사업에 참여했고 2002년부터 지금까지 중소기업청 주관의 생산정보화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산·학·연 컨소시엄 사업에도 적극적이다. 2003년 5월부터 동양대학교 컨소시엄으로 중소규모 네트워크를 위한 네트워크 보안 및 관리 통합시스템을 개발했고 지역 소재 대학과도 활발한 산·학협동 협약을 체결하는 등 e비즈 확산에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조윤아기자@전자신문, fo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