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위즈, 인도 IT기업과 사업 협력

문승주 에듀위즈 사장(오른쪽)과 바르마 비스타인포텍 사장이 공동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교환하고 있다.
문승주 에듀위즈 사장(오른쪽)과 바르마 비스타인포텍 사장이 공동사업 협력을 위한 MOU를 교환하고 있다.

 정보보호인식 전문기업 에듀위즈(대표 문승주 http://www.eduwiz.co.kr)는 최근 인도 정보기술(IT) 아웃소싱 전문기업 비스타인포텍(대표 N K 바르마)과 공동 사업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교환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두 회사는 △기술교류 및 IT아웃소싱 △정보보호 인력개발 △e러닝 콘텐츠 개발 및 온라인 교육 3개 부문에서 긴밀히 협력해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양사는 이달부터 프로젝트를 마련해 IT아웃소싱의 협업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 내년 광주에 완공 예정인 제2정부통합전산센터에 필요한 IT서비스와 정보보호 전문인력개발 사업도 적극 모색할 계획이다. 비스타인포텍은 인도의 실리콘밸리로 불리는 방갈로르에 소재한 중견 IT기업이다.

 문승주 에듀위즈 사장은 “올해부터는 인도뿐만 아니라 미국 등 해외에서 정보보호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인력양성 사업을 활발히 벌어 나갈 예정”이라며 “특히 제2정부통합전산센터에 필요할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