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멘토(지사장 김동식 http://www.mentorkr.com)는 본사 멘토그래픽스와 올해에도 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젊고 새로워진 시스템 디자인 기술과 시스템온칩(SoC) 디자인을 선보인다.
본사 멘토그래픽스는 90년대 중반 이후 계속적인 연구개발에 전폭적인 투자를 통해 현재 EDA (Electronic Design Automation) 업체 중 가장 많은 신제품을 개발,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올 해에도 투자와 연구개발을 통해 반도체 디자인 리더로서의 지위를 유지해 간다는 전략이다. 특히 65㎚ 반도체 디자인과 기술을 바탕으로 성장 가도를 달리는 자동차 전장품을 지원, 이 시장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갈 계획이다.
최근 몇 년간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자동차 산업의 경우, 70년 대까지만해도 전자 디자인이 필요한 분야가 4개 정도에 불과했으나 현재는 22개 이상의 공정으로 확대됐다. 멘토그래픽스는 이러한 자동차 산업의 다양한 전자 디자인 공정을 지원할 수 있는 캐피탈 하네스 시스템 (Capital Harness Systems), 볼케이노(Volcano), 시스템비전(System Vision) 등의 제품에 대해 기술 지원 및 영업활동을 활발히 할 예정이다.
피지컬(Physical) 검증분야에서는 이 회사가 65㎚ 이상의 미세 반도체 공정개발에서 진가를 발휘한다고 자부하는 캘리버(Calibre)를 중심으로 마케팅을 펼친다. 이 회사는 RET(Resolution Enhancement Technology) 기술과 반도체 제조·설계 기술인 DFM(Design-For-Manufacturing), 고주파(RF) 영역을 포함한 아날로그 디지털 혼성회로 설계에 필요한 디자인 플로우를 제공해 반도체 디자인 분야에서 선두를 지킨다는 방침이다.
또 매년 8월 전 세계 전자 산업의 발전 동향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EDA 테크포럼을 통해 새로운 기술과 시장 동향을 소개하고 있으며 올해에도 보다 다양한 기술 세션 및 업계 전문가들의 발표를 만나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인터뷰-김동식 지사장
“고객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동식 지사장은 업계 최초 제품 한글 가이드 북으로 서비스 수준을 높였던 지난 해에 이어 올해에도 고속 설계를 위한 제품으로 기술지원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 차별화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지속적인 한글 가이드북 제작을 통해 국내 고객에 대한 서비스 품질도 더욱 높이기로 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별 다섯 개의 기술 서비스 인증을 받은 멘토그래픽스는 온라인 기술 서비스를 통해 한층 강화된 고객 지원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의지도 강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최신 기술을 검색할 수 있도록 했으며, 24시간 언제든지 실시간 업데이트나 패치 다운로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고 기술지원 요청도 가능하도록 했다.
이 뿐 아니라 대리점을 통해 기술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8월에는 EDA 테크포럼으로 전자 동향 전반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한다.
문보경기자@전자신문, okm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