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인엔터프라이즈(대표 김택규 http://wwwjoinent.com)는 이번 전시회에 영국 DEK 및 독일 지멘스, 이스라엘 오보텍 등의 표면실장용 설비를 산업현장에서 요구하는 초 고효율 설비들을 선보인다. 이 업체들은 표면실장 관련 각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업체들이다. 조인엔터프라이즈는 각 업체들과 국내 판매 계약을 맺었으며 이 제품들을 고객의 상황과 요구에 맞게 조합,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조인엔터프라이즈가 출품한 제품은 이는 유럽에서 서서히 등장하고 있는 단일공정(Lean Product Line Configuration) 기술의 진가를 보여준다. 흩어져 있는 표면실장 공정을 하나로 모아 생산성을 극대화하는 기술이다. 조인엔터프라이즈의 제품은 다양한 형태로 조합, 단일한 공정의 토털 솔루션으로 만들 수 있다.
조인엔터프라이즈는 또 환경오염 문제로 인한 무연(Lead free) 공정에 있어 특히 자동차산업에 필수 요소인 웨이브 솔더링 및 셀렉티브 솔더링 장비도 선보인다. 이를 통해 인건비 절감과 품질 향상이 가능한 자동화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조인엔터프라이즈는 독일 지멘스와 국내 판권 계약을 공식 체결하였고 본격적인 영업에 돌입했다. 이미 최신모델인 ‘HF3’ 및 ‘HS60’모델은 고객에게 그 성능을 인정받아 실제 계약이 이뤄지고 있다.
조인엔터프라이즈는 이스라엘의 세계적 광학 검사기(AOI) 업체인 오보텍의 인쇄검사기와 납땜검사기 판매도 시작했다. 인쇄 검사기 시장을 겨냥한 이 제품은 인쇄 후 스크린 프린터에서 전수검사를 할 수 있고 인쇄 도포상태를 검사할 수 있는 기능을 스크린 프린터에 내장했다. 초당 400㎟와 1200㎟, 두 가지 모델이 준비돼 있다.
아울러 조인엔터프라이즈는 비파괴 검사장비인 피닉스의 2D 엑스레이와 3D 엑스레이인 CT 엑스레이도 선보인다. 그리고 인라인 엑스레이 검사기 ‘pcba|sentry’ 모델도 함께 출시했다.
조인엔터프라이즈는 종합생산관리시스템인 MES와 같은 SMD 라인을 종합관리를 할 수 있도록 이미 RFID와 바코드시스템을 연계하는 솔루션도 갖추고 있다. 이 시스템은 SMD생산 라인에서 MES와 ERP시스템등과 연계해 종합 관리할 수 있고 효율적인 원부자재 관리와 오삽 방지등 여러 오류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