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연테크놀로지(대표 손영전 http://www.ceyon.co.kr)는 올해 AIMEX 전시회에 RFID 리더 및 라이터, RFID 컨트롤러, RFID 태그 등 다양한 첨단 RFID 장비를 선보인다.
장거리 인식용 RFID 리더인 ‘SKY900M’은 출입관리·물류관리·유통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할 수 있다. 공장 자동화 및 물류 창고 시설 등의 현장에서 대량의 제품을 인식하거나 물품의 정보를 변경할 수 있도록 고안된 휴대형 제품으로서 무선랜을 이용해 데이터를 호스트 컴퓨터에 전송할 수 있다. 900㎒ 주파수 대역을 사용하며 안테나 내장형이고 인식 거리는 1m 내외다.
고정형 RFID 리더인 ‘RIM125’와 ‘RIM1356’ ‘REM125’ ‘REM1356’ 시리즈는 제품의 ID를 정확하게 인식해 다양한 프로토콜로 호스트 컴퓨터에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업로드함으로써 공정관리·출입관리 등에 널리 쓰이고 있다.
특히 REM125-5 및 REM1356-5 제품은 하나의 리더 모듈에 5개의 안테나까지 연결해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는 안테나 외장형 RFID 리더다. 이는 국내에서 세연테크놀로지만이 보유하고 있는 기술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기술 차별성 및 가격경쟁력에서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세연테크놀로지는 2001년 설립된 순수 국내 기술의 RFID 장비 전문업체. 125㎑, 134.2㎑, 13.56㎒, 900㎒ 등 주파수 대역별로 자체 개발한 다양한 제품을 보유하고 있다. 축적된 경험과 기술로 사용자 환경에 적합하고 고객의 다양한 욕구를 만족시키는 최적의 RFID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세연테크놀로지의 RFID 리더 및 태그는 출입 통제에서 유통·물류, 도서관리, 농·축산물 이력 관리, 첨단 산업의 공장자동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적용되고 있으며 앞으로 그 적용 범위는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