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넷시스템,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출시

유넷시스템(대표 심종헌 http://www.unetsystem.co.kr)은 유·무선 통합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 ‘애니클릭 NAC(Anyclick NAC)’와 비정상 네트워크 행태 탐지 및 격리 솔루션 ‘애니몬(Anymon)’을 5일 선보였다.

애니클릭은 네트워크 접점부터 사용자에 대한 강력한 인증과 접근제어 정책을 적용, 다양한 보안위협으로부터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네트워크 접근제어 솔루션이다. IEEE 802.1X 기반의 네트워크 접속 인증기술을 기반으로 바이러스 및 웜 등 각종 악성코드에 대한 지속적인 예방과 탐지, 차단 및 치료기능을 제공한다.

애니몬은 방화벽·자체센서·네트워크 장비 등으로부터 네트워크 트래픽 정보를 수집해 웜·바이러스 등을 포함한 비정상 행위를 조기에 탐지하고, 문제가 있는 단말기를 격리할 수 있는 비정상 네트워크 행태 탐지 및 격리 솔루션이다.

애니몬은 기존의 침입탐지시스템, 침입차단시스템 등이 탐지하지 못하는 알려지지 않은 웜과 내부 네트워크에 유입되는 웜, 인가되지 않은 프로토콜 사용, 기존 보안장비의 정책설정 오류 등을 탐지한다.

이 회사 심종헌 사장은 “한국MS와 한국HP, IT서비스 기업과 제휴를 통해 적극적으로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면서 “올해 애니클릭에서 45억∼50억원, 애니몬에서 20억∼25억원 규모의 매출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