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몰에서 색상과 이미지를 쉽게 만들어 상품의 시각적인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솔루션이 선보였다.
지앤지커머스(대표 모영일)가 인터넷 몰 등 전자상거래에서 다양한 색상과 무늬의 상품 이미지를 쉽게 만들어 낼 수 있는 가상 코디네이션 솔루션 ‘에프코디(FCoDI)’를 선보였다. 이 프로그램은 자체 개발한 2.9D 컨버트 엔진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보다 사실감을 느낄 수 있도록 2D를 2.9D 이미지로 변환해 준다. 또 시각적이고 직관적인 아이디어를 구체적인 이미지로 표현할 수 있다.
특히 기존 텍스트 기반 검색 시스템에서 벗어나 텍스트와 이미지 형태의 검색 조건을 동시에 입력해 입력 받은 조건을 시각적 형상으로 생성할 수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제시하고 이를 다시 일반화한 검색 조건으로 변환해 상품 정보 데이터베이스를 통하는 것 보다 정확한 상품 검색이 가능하다.
이 회사 모영일 사장은 “2.9D 이미지 변환 기술은 사이즈 변환, 색상 보정, 무늬 매핑, 회전 영상 구현이 가능하면서도 구동 속도와 용량은 2D 이미지와 동일한 크기로 변환하는 기술” 이라며 “의상 디자인· 코디네이션· 디스플레이· 가상 인테리어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강병준기자@전자신문, bj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