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메카(대표 이효경 http://www.softmeca.com)는 최근 e비즈니스 확장성표기언어(ebXML) 기반의 전자상거래 솔루션 ‘BizBOX’와 휴대용 ebXML 기반 전자상거래 솔루션인 ‘PES’가 민관 표준개발협의체(KorBIT)로부터 최고 등급(4단계)을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이 회사는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과 포항공대 주도의 민·관·학 공동 협의체인 KorBIT(위원장 조현보)에서 BizBOX 및 PES에 대한 ebXML 국제 공인인증 테스트를 실시한 결과 상호 운용성 면에서 최고 등급을 획득했다.
KorBIT의 상호 운용성 테스트는 서로 다른 제조사의 제품과의 정보를 교환하는 데 문제가 없는지를 검증해 1∼4등급의 인증서를 발급하고 있으며 소프트메카는 그동안 1∼3등급을 획득한 뒤 이번에 최고 등급인 받았다.
BizBOX는 다른 메시징 시스템과 자유롭게 정보를 교환할 수 있으며 표준 웹서비스와도 연동이 가능해 높은 확장성을 갖고 있다. 이 제품은 농협과 농협물류 간, 농협물류와 개별 납품사 간 구매부문 전자거래에 적용되고 있다.
소프트메카는 BizBOX와 PES 제품이 이번에 국제공인 최고등급을 획득함에 따라 아시아 및 유럽시장 개척의 발판을 마련한 것으로 보고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하는 한편 향후 다양한 솔루션 추가개발 및 상호연동 기관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