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RC포럼2006]참가기관-아주대 게임애니메이션센터

 아주대학교 게임애니메이션센터(센터장 고욱 http://www.ajou.ac.kr/∼gac)는 3D 애니메이션 및 게임을 위한 최신 기술 등 디지털 콘텐츠 제작과 운영 전반에 관한 체계적인 연구를 위해 설립됐다. 첨단 기술 연구분야와 아트 제작 분야와의 긴밀한 협력 아래 산업화 모델을 만들어내고 있다는 점은 센터만이 가진 특징이다.

 현재 고화질 애니메이션을 고려한 정밀 모델 생성 기술, 실측운동의 비사실적 제어 기술, 실측운동 및 예제기반 애니메이션 생성 기술, 대용량 애니메이션을 위한 실시간 렌더링 및 하드웨어 기반 가속화 기술 개발에 나서고 있으며 집약된 3D애니메이션 기술을 바탕으로 2003 경주문화엑스포 주제영상 ‘천마의 꿈’을 제작해 대통령상, 국무총리상을 수상했고 해외 수출 계약까지 성사시켰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2007 경주문화엑스포 주제영상과 센터가 보유한 삼차원 메쉬압축기법과 실시간 연필 렌더링 등을 소개한다.

 사진설명=아주대 게임 애니메이션센터가 선보이는 실시간 연필 렌더링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