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게임 ‘마구마구’가 새롭게 단장한다.
CJ인터넷(대표 정영종)이 넷마블(www.netmarble.net)에서 서비스하는 야구 게임 ‘마구마구’가 공개시범서비스 이후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게임에서 볼 수 없었던 3대3 플레이가 가능한 ‘다대다(多對多)’모드와 TCG시스템 등의 차별화된 요소가 게임상에서 구현돼 실제 야구장의 플레이를 방불케 하는 실감을 느끼게 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또 이를 통해 국내 스포츠 게임 장르의 새 지평을 열 것이라는 평가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전체적인 UI이미지와 버튼 등이 새롭게 변경돼 깔끔성을 강조한 변화로 세련미가 돋보인다.
TCG시스템으로 게이머들이 원하는 대로 자신의 보유 카드를 정렬할 수 있게 함으로써 팀 운영이 더욱 수월해졌을뿐 아니라 게이머들 간의 원활한 카드 교환은 물론 투명성과 신뢰성을 한층 강화했다. 이처럼 기능적인 측면으로 유저 편의성을 극대화함과 동시에 더욱 사실적이고 전략적인 ‘마구마구’를 만날 수 있게 됐다.
‘좌타, 우타, 스위치’ 및 ‘우완·오버스로’ 등 타격폼과 투수폼에 따른 선수 표시와 경기 내 선수의 컨디션을 바로 확인 할 수 있는 ‘경기 내 기록 추가 표기 기능’을 넣었다. 또 전략적 플레이의 묘미와 함께 좀 더 세밀화된 선수의 기록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재미를 더 했다.
이밖에 대기실에서도 바로 친구 등록을 할 수 있게 하는 등 친구 등록 및 관리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개선했다.
<안희찬기자@전자신문 chani71@etnews.co.kr, haran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