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사이엔씨(대표 구본현 http://www.exaenc.com)가 전자태그(RFID) 미들웨어 전문업체인 메타비즈(대표 메타비즈)와 공동으로 교육용 전자태크(RFID) 패키지 상품인 ‘RFID 교육용 패키지’를 개발,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교육용 RFID 패키지 상품은 전체 RFID 시스템을 대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빠른 시간 내에 RFID 시스템을 이해하고 더 높은 과정의 학습을 받을 수 있게 구성됐다. 이 제품은 RFID리더(900㎒, 13.56㎒), 금속 태그를 비롯해 다양한 태그, RFID 교육용 미들웨어, 실습용 예제 애플리케이션 등이 포함돼 있다. 또, 자바를 기반으로 구성돼 운영 플랫폼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엑사이엔씨는 이 패키지를 대학교 위주로 본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할 계획이며 제품 공급과 함께 RFID 교육지원센터를 통한 무상교육을 실시해 전문인력 양성에도 일조할 방침이다. 교육과정은 △RFID/USN 기본개념 △RFID/USN 응용서비스 사례연구 △미들웨어 구조 및 실습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연동방법 등 최첨단 실습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구본현 엑사이엔씨 사장은 “제품 출시와 함께 전국 300여개 이상 대학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다”며 “앞으로 교육용 RFID 패키지 상품을 대학교뿐만 아니라 RFID 시스템 교육을 필요로 하는 시장을 발굴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동규기자@전자신문, dk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