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기획-B2B e러닝]주요업체-한화S&C

 한화S&C(대표 박석희 http://hsnc.hanwha.co.kr)는 올 하반기에 크게 3가지 기업 교육 서비스 전략을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중소기업을 위한 교육 서비스를 확대한다. 대기업 위주로 편중된 e러닝을 중소기업 재직자에게 확대하기 위한 전략을 단계별로 추진한다. 전문기술교육사이트(http://tech.welearning.co.kr)에서 지난해부터 서비스중인 전문기술과정을 올 하반기 더욱 확충할 계획이다.

또 중소기업 인력자원개발(HRD) 역량강화를 위해 대구은행 경제연구소와 전략적 제휴를 맺은 데 이어 HR컨설팅기관과 교육기관 등 다각적인 채널을 통해 중소기업의 상생과 교육 양극화 해소에 기여한다는 목표다.

두 번째 전략은 블렌디드 러닝 강화와 E-HRD 애플리케이션임대서비스(ASP) 제공이다. 단순한 e러닝 위탁 사업에서 벗어난 토털 HRD 서비스 제공을 위해 기존의 ‘온라인+오프라인’이라는 물리적 블렌디드에서 탈피해 과정 기획부터 내용, 과정 개발, 제공까지를 아우르는 이상적인 블렌디드 러닝 과정을 개발할 계획이다. 적용 분야는 브랜드 아카데미, 금융 경영학 석사(MBA), HR 전략과정 등이다.

이와 함께 신한은행, 하나은행, 대한주택공사 등의 E-HRD 시스템을 구축한 한화S&C는 구축비용이 부담스러운 중견 기업들에 시스템 ASP를 제공해 중견기업의 E-HRD에 대한 갈증을 풀어줄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운영전략을 들 수 있다. 한화 S&C는 e러닝 위탁교육 서비스가 이제 양질의 콘텐츠는 기본이고 학습자들에게 제공되는 운영 서비스의 차별화가 관건이라는 판단으로 실시간 상담이 가능한 라이브 서비스와 학습자 개인별 학습비서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학습자들에 대한 소프트 터치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습자는 사이버공간에서 학습중 느낄 수 있는 소외감을 줄이고 학습 의욕을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S&C는 △기획력 △고객지향 △재무이해 △프레젠테이션 △커뮤니케이션 등 임직원이 역량을 현업에서 최대한 드러낼 수 있는 5가지 비즈니스 스킬을 도출하고 이에 대응하는 핵심인재 성공비법 시리즈 5개 과정을 신규로 개발해 중점 서비스하기로 했다.

먼저 ‘기획력 100% 업그레이드하기’ 과정. 이 과정은 일상 생활에서의 변화와 사고의 전환을 통해 기획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소개한다. 또 ‘고객만족 전략과정’은 고객만족 이론이나 MOT(Moment of Truth)처럼 고객만족 스킬에 대한 단순한 교육이 아니라 고객만족을 조직과 개인의 혁신기법 및 프로세스로 이해하고 일상에 자연스럽게 녹여내는 것이다. ‘재무제표 분석과정’은 의사결정에 활용할 수 있는 관리회계기법을 습득하고 재무제표 활용방법을 의사결정 도구로 활용할 수 있게끔 해준다. ‘프레젠테이션 스킬 과정’은 체계적이고 실질적인 프레젠테이션 기법과 다양한 상황을 재연해 청중의 처지에서 청중을 설득시키는 기술을 가르쳐준다. 마지막으로 ‘커뮤니케이션 스킬 과정’은 조직의 일원으로서 갖춰야 할 커뮤니케이션의 여러 요소 및 핵심원리, 성공포인트를 이해시킨다.

정진영기자@전자신문, jychu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