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코닝, 도전막 필터 전용공장 준공

삼성코닝이 세계최초로 PDP 도전막 필터 전용 공장을 준공했다.송용로 사장이 PDP 도전막 필터 전용공장 현장라인을 둘러 보고 있다.
삼성코닝이 세계최초로 PDP 도전막 필터 전용 공장을 준공했다.송용로 사장이 PDP 도전막 필터 전용공장 현장라인을 둘러 보고 있다.

삼성코닝(대표 송용로)이 세계 최초로 PDP 도전막 필터 전용 공장을 준공, 대량 생산 체제에 돌입했다.

 이에 따라 삼성코닝은 연간 400만매의 PDP 필터 생산능력을 확보, PDP 필터 세계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낙관했다.

 삼성코닝이 구미 사업장에서 양산하는 PDP 도전막 필터는 기존 PDP 필터가 여러 장의 기능성 필름을 사용하는 데 반해 단 1번의 코팅막 형성으로 혁신적인 원가절감이 가능한 제품이다. 삼성코닝은 특히 PDP TV 제조업체의 원가 절감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했다.

 송용로 사장은 “ PDP 도전막 필터 전용공장은 세계 1위 코팅기술과 15년간 쌓은 자체 코팅기술력을 근간으로 준공된 공장”이라며 “원가경쟁력과 품질을 바탕으로 차기 라인 증설 기반까지 구축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또 “PDP 도전막 필터 전용공장이 본격적으로 가동함에 따라 독자 개발한 고선명 PDP 필터의 지속적인 개발로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통해 업계 1위의 기반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삼성코닝은 내년 1조원 규모로 예상되는 PDP 필터 시장 공략을 위해 PDP 도전막 필터 제품군을 확대하는 한편 새로운 성장축으로 육성 시킬 방침이다.

김원배기자@전자신문, adolf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