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5일만에 국제 장사꾼 만든다"

 ‘닷새 만에 국제 장사꾼으로 만들어 드립니다.’

KOTRA 아카데미(원장 박휘섭)가 총 1000명의 글로벌 무역협상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다음달부터 2008년까지 관련 교육과정을 개설, 운영한다.

KOTRA 아카데미의 ‘국제 비즈니스 협상과 계약’ 과정은 우리 중소 수출업체의 국제 비즈니스 협상력을 높이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2008년 7월말까지 총 20회에 걸쳐 개설된다.

미국에서 회계학과 법학 박사 학위를 취득한 국제 통상전문 변호사의 이론적 강의와 종합상사 법무담당 임원, 지역전문가 그리고 KOTRA 전문가들의 실무 경험을 교육 과정에 접목시킬 계획이며 외국인들과의 비즈니스커뮤니케이션, 다양한 상황에서의 협상 기법과 계약, 중국과 인도인들의 상관습, 상사맨의 국제 비즈니스 체험 등 비즈니스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례 위주로 구성된다.

특히 외국에서 사용되는 협상 이론을 우리나라 비즈니스맨들의 실정과 해외에서 직면하는 상황을 고려해 맞춤형으로 최적화했다는 것이 아카데미 측의 설명이다.

박휘섭 원장은 “우리 기업들이 상품 개발과 생산에는 막대한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면서도 직원들을 장사꾼으로 만들기 위한 투자에는 인색한 편”이라며 “5일만 투자하면 외국인과의 협상과 계약, 나아가 비즈니스의 성공을 일궈내는 인재를 만들어 낼 수 있다”고 자신했다.

조인혜기자@전자신문, ihch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