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니퍼, 엔터프라이즈급 고성능 라우터 출시

주니퍼, 엔터프라이즈급 고성능 라우터 출시

 한국주니퍼네트웍스(대표 강익춘)가 8일 10기가비트급 고성능·대용량 라우터 장비 ‘M120·사진’을 출시하고 국내 엔터프라이즈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이번 출시된 ‘M120’은 주니퍼의 M시리즈 멀티서비스 에지 라우팅 플랫폼 중 하나로 차세대 패킷포워딩 엔진을 탑재,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기능과 사용자별 품질보장형서비스(QoS)를 제공한다. 슬롯당 10기가비트의 대용량 이더넷 통합네트워크 환경을 구현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 고객들이 차세대 통합 IP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준다.

주니퍼는 또 기존 M시리즈와 T시리즈 라우팅 플랫폼 기능을 중단하지 않고도 광대역 비즈니스 및 멀티플레이를 지원하는 이더넷 카드 신제품도 선보였다. 차세대 이더넷 기술이 적용된 이 제품은 모듈 방식의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플랫폼으로 이더넷에서 가상사설망(VPN)·인터넷전화(VoIP)·IP기반 비디오 등을 지원한다.

주니퍼네트웍스 서익수 상무는 “멀티플레이서비스, 모바일 패킷 백본 전환 등 통신서비스 환경의 변화에 따라 대용량 멀티서비스 에지 라우터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라며 “향후 통신 및 케이블 사업자는 물론 대학·군부대 등 대형 엔터프라이즈 시장을 집중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주상돈기자@전자신문, sdjo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