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존]금주의 신작

넥슨모바일은 캡콤(CAPCOM)의 대표 격투 게임 ‘스트리트파이터2’ 모바일 버전을 출시했다. ‘스트리트파이터2’는 지난해 일본 현지에 서비스되었던 모바일 버전을 각 이동통신사의 단말기 특성에 맞게 컨버팅했다.

ARM9 칩셋(핸드폰 CPU 해당 부품) 이상을 지원하는 고급 단말기에서 구현 가능하며 원작의 느낌을 최대한 살리면서 그래픽 및 타격감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류, 켄, 춘리, 가일 등 총 8명의 캐릭터를 모두 선택할 수 있고 사가트, 바이슨 등 4대 천황이 보스로 등장한다.

특히 파동권, 승룡권, 소닉붐, 서머솔트킥 등 유명 초필살기를 그대로 재현했으며 단축키를 통해 손쉽게 플레이할 수 있다. 넥슨모바일은 이번 ‘스트리트파이터II’ 출시 기념으로 ‘스트리트파이터II받고 일본가자2’ 이벤트를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다운로드 : KTF 멀티팩(자료실) > 게임 > 새로나온 게임 > 스트리트파이터2 , LGT Ez-I > 게임 > 새로나온게임이벤트 > 스트리트파이터2블루인터렉티브는 해양 건설 시뮬레이션 ‘아쿠아’ 시리즈의 완결판인 시뮬레이션 모바일 게임 ‘아쿠아랜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아쿠아랜드’는 자신의 취향에 맞게 동물원을 건설하는 ‘나만의 동물원 모드’와 스토리에 따라 게임이 진행되는 ‘아쿠아 스토리 모드’로 나눠져 있으며 땅다지기부터 건물 건설, 입장객 및 건물 관리, 홍보 등 다양한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또한 수족관 건설 및 동물 구입, 동물원 내 편의시설 건설 및 관리, 홍보 및 이벤트 진행 등 방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존 ‘아쿠아’ 시리즈와 연결되는 스토리를 통해 색다른 재미를 추구하고 있다. 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명성치를 올리는 것이다. 명성치를 올리기 위해서는 입장객의 관리, 건축물의 건설, 공연, 이벤트 등의 요소를 적절하게 활용해야 한다.

다운로드 경로 : 네이트 접속 > 게임존 > 장르별 게임 보기 > 경영연애육성 > 아쿠아랜드

<안희찬기자 chani7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