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별도전원 필요없는 측정값 미터기 출시

오토닉스, 별도전원 필요없는 측정값 미터기 출시

 센서·제어기기 전문업체인 오토닉스(대표 박환기 http://www.autonics.co.kr)는 별도 전원 없이 사용자 용도에 맞게 다양한 단위를 나타낼 수 있는 새로운 표시기(메타)인 ‘스케일링 메타 M4YS 시리즈’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스케일링 메타 M4YS 시리즈는 저전력 회로 설계를 통해 별도 전원이 필요없는 루프전원형(무전원형) 제품으로 소비 전류가 낮은 7 세그먼트 디스플레이를 채용하고 간단한 배선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크게 높였다. 스케일 연산 기능이 내장돼 각종 계기로부터 전송 출력을 받아 전압·전류·거리·압력·무게 등 다양한 단위를 선정해 표시할 수 있다.

이 시리즈는 측정 입력 DC4 20㎃를 받아 -1999∼9999까지 표시가 가능하며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내장했다. 소수점 위치 변경이 가능하고 프리스케일 기능을 비롯해 △상·하한 입력 보정 △표시값 피크치 감시 △피크값 감시 지연시간 변경 △표시주기 변경 △에러 표시 등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

온·습도 센서와 연결해 실내나 덕트 내의 온도와 습도를 표시할 수 있으며 작업 현장 내 판넬메타의 각종 특정값을 전송 받아 직류·교류 전압, 전류 등을 나타낼 수 있다. 또한, 펄스메타의 회전수(RPM)나 속도 등을 별도의 장소에서 표시하거나 자동화 라인에서 사용되는 각종 기기의 사용량과 전력량을 나타내는데에도 적용할 수 있다.

이밖에 오토닉스는 M4YS 시리즈와 기능을 동일하지만 크기는 줄인 ‘M4NS 시리즈’도 함께 선보였다.

서동규기자@전자신문, dk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