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국제광산업전시회]중소기업-웨이브시스컴

웨이브시스컴(대표 이장선 http://www.wavesyscom.com)은 이번 전시회에 특등급 아파트용 소용량 광 이더넷 스위치와 미디어 컨버터를 비롯해 초고속 통신망 구축에 소요되는 각종 첨단 제품을 출품한다.

 그중 특등급 아파트용 소용량 광 이더넷 스위치는 특등급 아파트의 댁내 단자함(홈)내에 설치돼 광 파이버를 통해 전송된 광 이더넷 신호를 최대 8∼16 포트의 전기적 신호인 10/100Mbps 이더넷 신호로 변환해 전송하는 장비이다. 이 제품은 다른 아파트와 가치 차별화 및 고품질 서비스 제공 등 효율적인 유비쿼터스 홈 구축의 솔루션으로 각광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댁내광가입자망(FTTH)과 초고속인증아파트 건설, 통신망 사업자의 시선을 끌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 회사가 선보이는 광 미디어 컨버터는 매니저먼트 기능을 적용한 제품으로 외부에서 컴퓨터로 접속해 미디어 컨버터를 조작할 수 있어 보다 효율적인 통신망의 유지 관리 및 혁신적인 원가 절감 효과가 기대된다. 이 밖에 음성·영상·데이터 통신 통합 서비스 제공 기능을 가진 제품도 전시한다.

 이장선 사장은 “그동안 심혈을 기울여 개발한 각종 FTTH 제품군을 출시해 국내 시장 입지를 확고히 하고 해외 시장 진출의 발판도 마련하는 계기로 삼을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주=김한식기자@전자신문, hskim@

사진: 웨이브시스컴이 전시회에 출품한 통신망 첨단 유지 관리시스템인 광 미디어 컨버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