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업]로한(하)개성 넘치는 매력 `펫 꾸미기`

‘로한 에픽3’ 업데이트에 유저들이 열광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유저들을 위한 업데이트가 주를 이루고 있기 때문이다. 그동안 유저들의 불만을 샀던 부분들이 대폭 개선되면서 ‘로한’의 서비스 질이 대폭 향상됐다는 것이다.

‘로한 에픽3’에서 눈에 띄는 점은 고객 우선 정책이 강화됐다는 점이다. 대표적인 것이 오토감별과 감옥 시스템. 이 시스템의 추가로 유저들은 그동안 게임을 할 때 불편을 겪었던 오토 사용 유저들을 더이상 게임상에서 볼 수 없게 됐다.

‘로한’을 서비스하고 있는 YNK코리아는 오토 사용자 근절로 게임 내 분위기가 쇄신되는 등 긍정적인 효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재미적 요소도 추가했다. 대표적인 것이 신규 펫과 펫을 꾸밀 수 있는 스타일링숍의 등장이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게임속에서 개성넘치는 매력을 뽐낼 수 있게 됐다. 유저들이 가장 재미를 느끼는 사냥터의 재미도 2배가 됐다. 신규 장신구 아이템이 등장해서다.

YNK코리아 장재영 홍보팀 팀장은 “‘에픽3’ 업데이트는 고객 서비스에 중점을 뒀지만 게임속 재미를 주기 위한 요소도 듬뿍 담고 있다”며 “유저들이 이번 패치에 대해 만족할 것”이라고 말했다.‘로한 에픽3’에서 가장 주목할 점은 오토척결 시스템 도입이다. ‘에픽3’에서 구현되는 오토척결 시스템은 지난 6월 YNK코리아가 특허를 출원한 것. 오토 프로그램들은 이미 시중에 출시된 방지 프로그램으로도 한계가 있다.

이 방법 이외에 하드웨어 방식을 사용한 이용자들을 찾아내 제재하는 것 대해서는 현실적인 대안이 부족했던 상황이다.

‘로한’에서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오토 감별시스템은 오토 감별을 위해서 오토 확인 아이템을 구매하여 일반 이용자가 게임내 신고를 통해 벌점을 부여할 수 있으며 벌점은 누적되어 대량의 벌점이 누적된 이용자들을 자동으로 감옥으로 보내는 지속적인 제재방식이다. 게임 내 불법 자동 사냥 이용자들은 감옥에 수감되며 일정 기간을 감옥에서 행동해야 석방될 수 있다. 지속해서 누적된 벌점은 감옥에 다녀온다고 해서 초기화 되지 않으며 감옥에서의 수감시간은 실제 게임 내 접속시간으로 계산돼 캐릭터 로그아웃 시에는 수감시간이 카운트 되지 않는다.

이와함께 YNK코리아는 유저들의 다양한 의견을 개진하여 새로운 내용을 업데이트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오토 추정 응답 시한을 20초에서 35초로 변경하고 오토답변 창이 활성화 된 후 사망하게 되면 부활 창이 오토 답변 창 위로 겹쳐서 활성화 되는 현상을 수정하는 등 유저 편의를 위한 의견을 수렴하여 게임 내 재미요소서의 기능을 부가시켰다.

‘로한’에 적용된 이번 오토 감별·감옥 시스템은 이미 전세계적으로 만연되어 있는 오토유저를 무분별하게 방치할 수 밖에 없었던 업계 현실을 극복했다는 평가다. YNK코리아는 이와함께 ‘로한’ 지역본부를 통한 해당 PC방에 오토근절 포스터를 붙이고 오토캠페인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함으로써 유저와 함께 하는 대대적인 오토캠페인을 실시한다.

이밖에도 오토사용자에(정식명칭: 불법소프트웨어 이용자) 대한 제재는 전서버적으로 실시간 이루어지고 있으며 일정 리스트를 취합 후 정기적으로 로한 내(www.rohan.co.kr) 공지를 통해 공개한다.신규 펫과 함께 펫 스타일링 숍도 추가됐다. 신규펫으로는 귀여운 원숭이 골든 몽키가 등장했다. 토글 전문 펫 골든몽키는 해당 캐릭터를 대신해 바닥에 떨어진 크론과 아이템을 수거하며 주인이 이동을 않는 동안은 바구니를 타고 올라가 뒤로 넘는 재주도 부리는 재간둥이이다. 골든몽키의 먹이의 종류는 바나나로 지속시간은 60분이다.

골든몽키가 루팅할 수 있는 아이템의 종류는 무기·방어구·액세서리·기타(잡템, 포션, 포탈석, 상인의 혼 등) 총 7가지이며 레벨에 따라 습득할 수 있는 아이템에 제한이 있다.

펫 스타일링 숍은 기존 스타일링숍과 같은 내용이며 다만 애완동물의 모양새를 꾸밀 수 있다. 애완동물의 외관은 일정 금액을 주고 변경 시킬 수 있으며 한번 변경 된 애완동물의 외관은 영구히 보존된다. 각각의 펫 종류당 10가지 모양으로 변경할 수 있다.새로운 장신구 아이템이 추가 업데이트 돼 캐릭터의 능력치와 세련미를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61레벨 이상의 몬스터는 자기 레벨에 맞는 장신구를 떨어뜨려 기존의 아쿠아마린, 임페리얼 토파즈 장신구 아이템의 상점 판매가가 아이템 레벨에 맞게 조정됐다.

이외에도 휴먼, 엘프, 하프엘프 , 단 종족의 시작 도시 근처에 각각 독립된 던전으로 존재하던 크롬 철석 채석장 던전 1, 2층과 함께 악령의 동굴, 순교자의 동굴던전이 하나로 통합됐다. 해당 던전 통합은 기존에 활용도가 떨어지는 던전을 통합하고 앞으로 등장하게 될 새로운 몬스터들의 배치를 위해 조절됐다.

<안희찬기자 chani71@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