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IDT(대표 박근식 http://www.asianaidt.com)는 금호아시아나그룹의 IT 전문 기업으로 출발, 신기술 개발 노력의 일환으로 올해 유무선 겸용 스테레오 헤드폰 ‘이어로믹스’를 내놓았다.
이번 행사에는 특별한 조작없이 어떤 음향 기기와도 이용 가능한 무선 헤드폰 ‘이어로믹스 G10’과 세계적으로 선풍적 인기를 얻고 있는 i포드 나노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이어로믹스 N10’을 출품, 관람객들이 자유롭게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 풍부한 음량과 음색을 표현할 수 있는 블루투스 버전 ‘이어로믹스 B10’은 블루투스 이용자들에게 자유로운 통화 이외에 편리한 음악 감상이라는 또 다른 기쁨을 선사한다. 다양한 활용 범위로 관심을 끌고 있는 ‘이어로믹스 M10’은 1개의 음원을 여러 이용자들이 숫자에 제한 없이 동시에 즐길수 있는 신개념 무선(RF) 방식의 제품으로 행사 이전부터 국내외 바이어들에게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이외에도 전자전 행사 기간 중 무선 헤드폰 이어로믹스와 함께하는 ‘오윤아, 김민철의 1데이 피트니스’ 비디오 증정 이벤트 및 ‘이어로믹스 걸’ 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 운영으로 방문 고객들의 눈과 건강을 책임질 예정이다.
한편 아시아나IDT는 2003년 아시아나항공 정보통신부문에서 독립, 그룹의 주력사업인 항공·운송·금융·건설·레저·제조·물류 분야 등의 분야에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정보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는 회사이다. 급변하는 디지털 시대에 신기술개발과 R&D 역량 강화를 위해 작년 품질경영시스템 구축 및 RFID/USN연구소를 설립했으며 ITS와 환경·물류 등 다가오는 유비쿼터스 혁명을 위한 신기술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