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한국전자전]중소벤처-이오에스

[2006 한국전자전]중소벤처-이오에스

 이오에스(대표 김미경 http://www.eos.co.kr)은 다년간의 설계 경험과 제조경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PCB를 출품한다. 주요 제품으론 내열성이 뛰어난 헤비쿠퍼, 멀티 레이어 보드, 메탈 베이스 PCB 등이 있다.

 이 회사는 PCB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는 가장 큰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국내 PCB 업계는 현재 설계, 제작, 조립의 일원화 체제가 없다. 이러한 다원화체제는 서로가 기술적 융합을 방해하고 각각의 축적된 기술적 노하우에 비해 전체적인 발전 속도의 미진함을 가져왔다.

 이오에스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설계, 제작, 조립 3가지를 일원화하는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성과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로 우수한 기술력을 확보하고, 직원들과 탄탄한 신뢰 관계를 형성하며 회사를 이끌어온 여성 CEO인 김미경 대표가 있어 가능했다.

 대학재학 시절 담당교수의 조언으로 PCB 설계분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해, 대학 1학년 때부터 PCB 산업현장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했고, 졸업 후에도 현장에서 다양한 노하우를 습득한 김 대표는 일원화 체제를 갖춘 PCB 기업을 설립하고자 회사를 설립했다.

 회사명도 김 대표의 소망을 담아 EOS(Electronic Onestop Service)란 의미를 담 았고, PCB업계 발을 들여놓은 지 14년만에 조립분야 SMT 사업부를 신설하고 , 제조부문은 하이텍을 인수해 원스톱 서비스를 갖추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