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 한국전자전]중소벤처-디브이에스코리아

디브이에스코리아의 DVD 시스템 ‘VXM-3100’를 차량 천장에 장착한 모습
디브이에스코리아의 DVD 시스템 ‘VXM-3100’를 차량 천장에 장착한 모습

디브이에스코리아(대표 강승효 http://www.dvs.co.kr)는 이번 전시회에 차량용·휴대형 겸용 DVD 시스템 ‘VXM-3100’을 선보인다.

VXM-3100은 10.2인치 대형화면을 통해 차 안에서 실감나는 영화감상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제품으로, 그 성능을 인정받아 포드와 BMW, 닛산 등의 고급 차량에 장착된 바 있다. 또한, 3시간 연속동작이 가능한 리튬이온 배터리를 내장해 야외에서나 가정에서도 고성능 DVD 플레이어로 사용할 수 있다.

고휘도의 대형 10.2 인치 WVGA급 TFT LCD 모니터를 채택, 시원하고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무선헤드폰, 고성능 자체 2웨이 스테레오 스피커, A/V 입출력 지원 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장착 활용성을 높였다.

천장에 부착할 때는 충전이 자동으로 이뤄지고, 화면이 역상으로 전환된다. 장착하면 모니터가 천장에 위치하게 돼 편안하게 등을 기댄 상태에서 시청이 가능하다.

무선 헤드폰을 통해 탑승자가 운전자와 서로 다른 오디오의 독립 청취를 가능하도록 했으며, LCD 디스플레이 오픈 시에는 일정각도로 자동 프리-드롭되는 안전 설계 방식을 채택했다.

차량 탈부착 기능의 경우 세계 특허를 획득했으며, 품질 높은 부품 장착으로 선진국 기준 안전도 검사를 통과해 성능과 안전성을 모두 인정받기도 했다. 차량 장착 시에는 인테리어 효과를 발휘할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도 세심한 디자인을 구사했으며, DMB와 게임기 같은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의 요구에도 부응했다.

야외에 나가서 DVD를 즐길 수 있는 것은 물론 사무실이나 행사장 등에서는 비디오 프리젠테이션 기기로 활용할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