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내시스템(대표 윤영찬 http://www.sollae.co.kr)은 네트워크 관련 부품 및 기기 전문개발업체다.
이 회사는 이번 전자전에 중소기업기술혁신개발사업 지원 하에 개발한 고속 TCP/IP 통신 모듈을 공개한다.
이번에 개발한 고속 TCP/IP 통신 모듈은 기존 시리얼 TCP/IP 변환 솔루션의 최고 속도였던 1Mbps에 비해 20배 이상 빠른 20Mbps의 고속 데이터 전송률을 자랑한다. 동영상 등 많은 데이터를 빠르게 전송하는데 최적화된 제품이다.
인터페이스 방식은 16비트 IO-BUS 에뮬레이션·SPI·UART 등 3가지 방식을 지원한다. 이 때문에 다양한 응용 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최고 통신 속도는 IO-BUS 에뮬레이션이 20Mbps, SPI는 22.4Mbps로 동영상 전송 등 고속 데이터 통신에 적합하다. 또 UART의 최고 통신 속도는 1.8Mbps로 동종업계 제품 가운데 가장 빠른 전송률을 과시한다.
솔내시스템은 모듈형 타입의 경우 PCB 사이즈를 최소화해 기존 제품에 실장이 용이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 등 고속 데이터 전송 장비 시장을 중심으로 수요가 크게 발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 제품을 올 4분기부터 국내 출시하고 본격 영업에 나설 계획이다.
윤영찬 사장은 “고속 TCP/IP 통신모듈을 개발하면서 동영상 등 용량이 큰 데이터 전송시간이 크게 단축될 전망”이라며 “이 제품은 동종업계 제품과 비교해 전송률에서 가장 빠른 비교우위에 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