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 저장장치를 잡아라]스토리지-솔루션: 시만텍코리아

 시만텍코리아(대표 윤문석)는 국내 대표 보안 기업으로 보안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시만텍은 ‘데이터센터 파운데이션’을 주력 제품으로 영업을 확대하고 있다. 데이터센터 파운데이션은 기업 내 데이터 센터의 이기종 애플리케이션, 데이터베이스, 서버와 스토리지 플랫폼의 표준화를 가능하게 해주는 업계 유일의 통합 솔루션으로 ‘베리타스 넷백업’ ‘베리타스 스토리지 파운데이션’ ‘베리타스 서버 파운데이션’ 등 업계 선두 제품이 포함돼 있다.

 이 제품은 기존 복잡하고 관리도 어려웠던 데이터센터 환경을 단일 인프라스트럭처로 대체해 표준화할 수 있다. 이를 이용하면 한 차원 높은 데이터 보호 기능을 확보하고 애플리케이션 가용성 증대, 데이터 센터 환경의 관리 강화 등을 실현한다. 기업은 이 제품 하나로 수십 개의 개별적 관리 툴을 대체해 데이터 센터 관리 비용을 줄이고 서비스 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다.

 시만텍은 스토리지 관리 비용 절감, 이기종 스토리지의 통합 관리 등이 필요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쳐 업계 선두 위치를 확고히 할 계획이다. 이기종 대형 데이터 센터의 표준화가 요구되는 엔터프라이즈 시장도 집중적으로 공략하기로 했다. 시만텍은 데이터센터 파운데이션의 각 제품군이 다양하고 복잡한 기업의 데이터 센터에 줄 수 있는 혜택과 그 장점을 다각적인 마케팅 툴로 활용하는 한편 하반기에는 채널 교육과 주요 고객 세미나를 계획하고 있다.

 황지혜기자@전자신문, got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