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솔시스(대표 장석구)는 판도라TV에 아이실론 클러스터 방식 스토리지를 공급하는 등 활발하게 영업을 전개하고 있다. 아이실론 클러스터 스토리지, 브로케이드 SAN 스위치, 시만텍 e메일 아카이빙 솔루션, 멘도시노 연속 백업 솔루션 등을 공급하고 있다.
이 업체는 데이터의 공유와 관련 아이실론의 클러스터 스토리지를 미디어·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제조·공공 쪽으로 확산시켜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가상테이프라이브러리(VTL) 시장에서는 딜리전트 테크놀로지의 데이터 감소 기술을 적용해 관련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연속데이터보호(CDP) 시장에서도 멘도시노 소프트웨어의 차별화된 이벤트 어드레스 기술을 활용해 정형화 데이터 시장의 고객에게 접근하고 있다.
다양한 제품 중에서도 아이실론 클러스터 스토리지는 NAS 기반 분산파일시스템 구조로 노드를 추가하면 용량과 성능이 선형적으로 증가해 서비스 질을 한층 개선하고 화두가 되고 있는 UCC뿐 아니라 IPTV 스토리지 시장에서도 최적화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다. 용량을 무한정 확대할 수 있으면서도 단일 볼륨 관리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고 모듈을 계속 확장해 대용량 미디어 파일이나 이미지 관리에 적합하다.
장석구 사장은 “하드웨어뿐 아니라 경쟁력 있는 솔루션을 추가해 국내 스토리지 분야에서 기술력을 선도하는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황지혜기자@전자신문, got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