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설립된 레오폴드(대표 신용석)는 일본 컴퓨터 주변기기 분야의 대표 기업인 아이오데이터와 총판 계약을 맺고 블루레이 드라이브와 외장형 하드디스크에서 해피해킹 키보드까지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아이오데이터 ‘BRD-AM2B’는 3 인(in) 1의 블루레이 디스크 드라이브로 블루레이 디스크 작성은 물론이고 DVD·CD도 읽기와 쓰기가 가능해 DVD 슈퍼 멀티 드라이브로도 사용할 수 있다. 블루레이를 위한 RW 미디어 ‘BD-RE(25GB)’ 1장과 6가지의 풍부한 번들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손쉬운 작업을 돕는다. ‘유해물질 사용 제한 지침’을 통과한 미래 지향적 제품으로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ODD 제품군도 가지고 있다. ‘DVR-AN18GL’은 라벨 기입 기술(라벨플래시)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DVD±R 18배속/DVD-RAM 12배속 지원의 수퍼 멀티드라이브다. 라벨플래시는 야마하와 후지사진필름이 개발한 기술로 대응 드라이브와 미디어를 이용해 디스크 표면의 유기 색소층에 색계조를 표현할 수 있다. ‘DVR-UW8DP’는 컴팩트 디자인에 2대 DVD 수퍼멀티드라이브를 탑재, PC없이 DVR-UW8DP 만으로도 오리지널 DVD·CD 카피가 가능하다. PC와 연결해 더블 DVD드라이브로 사용할 수 있다. ‘DVRP-UN8PL’은 AC어댑터가 없이도 USB 케이블 1개로 동작하는 버스 파워 지원 휴대용DVD로 외출시나 노트북과 병행 사용에 매우 유리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