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울림정보기술, IPS솔루션 출시

 보안 전문업체 어울림정보기술(대표 박동혁 http://www.oullim.co.kr)이 IPS의 고성능화를 실현하기 위해 ASIC 기반의 전용 IPS가속기가 탑재된 고성능 IPS 솔루션 ‘세피온(SEPION) 4000’을 6일 출시했다.

 ‘세피온 4000’은 하드웨어 일체형 제품으로 IPS, 방화벽, 웜 바이러스 및 유해정보 유입 방지 등 다양한 통합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또, 고성능 ASIC을 채용하여 네트워크 병목 현상을 없앴고 복잡한 룰이나 패턴에 관계없이 균일한 성능을 보장, 기존 단순 하드웨어 기반 어플라이언스 제품들의 IPS 성능 한계를 월등하게 뛰어넘도록 구성했다. 또한 IPS의 복잡한 관리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용 관리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특히 기존 IPS 제품들은 단순 패킷 기반의 탐지 기능을 제공하는데 반해, ‘세피온 4000’은 딥 인스펙션 기능을 추가해 고품질 탐지가 가능하다.

 박동혁 어울림정보기술 대표는 “본격적인 IPS 제품의 출시와 더불어 최고의 통합보안 제품 출시하기 위해 연구개발부문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계획”이라며 “세피온 4000 출시를 통해 국내 보안업계 최고 위치를 더욱 굳건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희재기자 hjchoi@e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