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네임즈(대표 김태제 http://www.inames.co.kr)는 2001년 정통부 산하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에서 분사해 도메인 시범운영자로 선정된 국내(KR) 도메인 등록 대표 기업이다.
아이네임즈는 2단계 ‘영문.kr’ 도메인 등록에서도 50% 이상의 시장점유율을 확보하기 위해 2003년 ‘한글.kr’ 도메인 수성 사례를 면밀히 분석하고 고객지원과 영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회사는 안정적 시스템 운용과 전문 인력 배치를 기반으로 100% 콜백 서비스와 같은 맞춤형 고객 상담제를 통해 신속한 2단계 영문.kr 도메인 등록을 지원하고 있으며 단계적 도메인 등록 일정에 따라 예약 등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또 이달 말까지 2단계 영문.kr 도메인을 등록 신청하는 모든 고객에게 지상파 DMB 장착 내비게이터와 LCD 모니터, 디지털 카메라, 다이아몬드 등 상품을 제공하는 고객 감동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인력의 반 이상을 차지하는 고객지원팀의 역량 강화를 위해 고객지원 전문 관리자를 채용하고 ‘맞춤형 100% 콜백 서비스 제도’를 마련, 고객지원체계를 정비했다.
아이네임즈는 2단계 ‘영문.kr’ 예약 등록 서비스 오픈 한 달 만에 도메인 등록 신청 건수가 이미 1만5000건에 이르고 ‘free.kr’ ‘lotto.kr’ ‘bank.kr’ 등 프리미엄 도메인 등록 신청이 이어져 연말까지 5만건, 2007년까지 10만건의 도메인 등록 달성을 예상하고 있다. 최종 선정자가 누가 될지 이목이 집중됐던 ‘KOREA.KR’ 도메인이 아이네임즈에 등록되는 등 아이네임즈를 통한 국가 주요 유관 기관의 도메인 등록도 이어졌다.
아이네임즈는 이번 2단계 영문.kr 등록을 기점으로 회사의 도약과 정체가 결정될 것으로 보고 전사적으로 사업추진 전략과 조직적 목표를 공유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이 회사는 지난 6년여 동안의 도메인 등록 및 관리 경험을 기반으로 이번 2단계 영문.kr 등록 시장에서도 선전, 기업의 성장과 국내 도메인 시장의 성장을 동시에 이루어낸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