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품작]킥오프

액션·박진감 넘치는 축구 즐겨봐∼

특색있는 맵 색다른 재미…포지션 조합으로 전략 구사 가능개발사 : 씨알스페이스

서비스 : 넥슨

플랫폼 : PC

장르 : 스포츠

 

전혀 새로운 형태의 축구게임이 등장했다.

넥슨이 퍼블리싱하는 풋살이라는 신선한 스포츠 장르를 소재로 한 온라인게임 ‘킥오프’가 그것이다. ‘킥오프’는 축구의 짜릿한 박진감을 극대화시킨 ‘풋살’의 액션적 묘미를 잘 살리고 있다. 속도감 있는 플레이와 슛, 패스 등 기본 동작과 태클, 트릭 등의 화려한 개인 플레이는 물론, 방어 플레이, 공의 튀김에서 나오는 돌발 상황 연출 등 풋살의 맛을 충실하게 반영하고 있다.

 또 다양한 코스튬들과 특색 있는 경기장 맵들은 카툰렌더링 방식이 적용돼 유저들에게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경기장 맵도 규격화된 경기장이 아니라 주택가, 도심, 야외, 실내 등 다양한 장소를 이용하고 있다. 또 유저의 취향에 따라 캐릭터의 체형, 피부색, 얼굴, 머리 모양 등을 바꿀 수 있으며 포인트 획득과 플레이 경험에 따라 캐릭터의 성장 방향도 정할 수 있다.

‘킥오프’는 유저 간 협력 플레이와 포지션 전략 구사를 위해 현실감 있는 드리블과 패스를 통해 협력 플레이가 가능하다. 특히 포지션 조합을 통해 다양한 전략 구사를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킥오프’는 3대3부터 5대5까지 플레이가 가능하다. 빠른 플레이 전개와 정규 규칙을 탈피한 스트리트 사커 특유의 화려하고 정밀한 트릭플레이는 직접 플레이하지 않고는 느끼지 못할 정도로 뛰어나다.

이와함께 ‘킥오프’에서는 등급과 순위에 따라 승급·하락 시스템이 적용되는 리그가 형성되며 토너먼트 시스템을 통해 언제나 개인·팀별 실력을 확인할 수 있다.

등장하는 포지션으로는 슛성공률이 높으며 빠른 스피드가 강점인 포워드와 드리블 스피드가 빠른 미드필더, 태클 성공률이 높아 인터셉터를 잘하는 딥필더 등이 있다.

더게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