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만 게임물등급위원회 위원장은 1일 출범후 첫 등급위원 심의 회의를 열어 모바일 게임 ‘샤이닝스토리’(사이닉스21)에 대해 ‘전체 이용가’ 등급의 제 1호 등급 분류 심의필증을 부여했다. 게임위는 앞으로도 사행성 요소가 없는 건전한 게임물에 대해서는 등급분류 심의를 최대한 신속하게 처리할 방침이다.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지난 31일 삼성전자 창립 37주년 기념식에서 “디지털 기술을 통해 제품간, 산업간 융합이 급속히 이뤄지는 대변혁의 시대를 맞아 초일류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창조적 리더십을 발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윤 부회장은 이날 초일류 비전 달성을 위한 4대 과제로 발상전환을 통한 창조적 혁신제품 지속 창출 등을 제시했다.
최휘영 NHN사장은 3일 백범 김구기념관에서 열린 국내 최대 규모의 대학생 프로그래밍 대회인 ‘제6회 대학생 프로그래밍 경시대회’를 후원했다. 이 행사는 IT분야 인재발굴과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해 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문화진흥원·ACM이 공동 주관하는 것이다.
김상근 넷타임소프트 사장은 자사가 개발중인 MMORPG ‘플로렌시아’가 ‘2006년 2회차 우수게임사전제작지원 공모전’에서 우수 게임 부분 우수작으로 선정돼 2일 상을 받았다. 이 공모전은 문화관광부 산하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우수한 게임 콘텐츠에 대해 지원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올 하반기에는 사상 최대인 80개의 게임이 출품됐다.
박춘구 에듀박스 사장은 지난 1일 김영기 아윌패스 사장과 온라인 사업 강화를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에듀박스가 온라인 교육 기업과 본격적인 제휴를 맺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아윌패스의 유상증자에 10억원을 투자, 지분 9.27%를 취득했다.
더게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