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모바일 멤버십 카드를 휴대폰에 바코드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한 티밥 서비스 초기 화면.](https://img.etnews.com/photonews/0611/200611150063_15030729_l.jpg)
114 종합정보안내서비스 기업 코이드는 15일 대전시 동구 효동 TJB 방송국 대회의실에서 모비로, TJB 등 2개사와 모바일 멤버십 결제 서비스인 ‘티밥’ 서비스 실시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코이드는 시스템 투자 및 서비스 지원을 담당하고, 모비로는 시스템 개발 및 회원·가맹점 모집 등 마케팅을, TJB는 홍보 및 광고 등을 각각 맡았다.
티밥 서비스는 기존 플라스틱 멤버십 카드를 휴대폰에 바코드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는 신개념의 모바일 멤버십 결제 서비스다. 여러 개의 적립 카드를 휴대폰 하나로 대체할 수 있다.
고객이 가맹점에서 물건을 구입한 후 적립된 일정액을 대전·충남지역내 다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3사는 이번 서비스 시행을 위해 대전 둔산동, 은행동, 대흥동 등 상권에서 총 350여개의 가맹점 신청 매장을 확보했다.
3사는 이달 중 서비스 가이드북을 제작하는 등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년 2월부터 웹사이트 오픈 및 본격적인 온라인 홍보에 들어갈 계획이다.
대전=신선미기자@전자신문, smsh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