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온라인 영작학습 콘텐츠다`

`이제는 온라인 영작학습 콘텐츠다`

 ‘이제는 온라인 영작학습 콘텐츠다.’

 유명 오프라인 영어전문학원인 CDI청담어학원의 모기업 CDI홀딩스와 YBM시사닷컴이 각각 자체 개발한 온라인 영작학습 시스템을 앞세워 e러닝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온라인교육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수능과 논술(대학입시), B2B 직무교육, 영어회화 등이 주요 e러닝 콘텐츠로 자리매김한 가운데 오랜 기간 오프라인 영어교육으로 명성을 떨쳐 온 두 기업이 이 분야의 본격 공략에 나섰다. 이 두 회사가 전략 아이템으로 온라인 영작학습 시스템으로 차기 주력 e러닝 콘텐츠에 대한 실험에 나선 만큼 주목을 끌만하다. 각기 튜터와의 양방향 소통 방식과 원어민 첨삭지도를 내세운 만큼 이들의 경쟁은 흥미거리다.

 ◇CDI홀딩스, 튜터와 양방향 소통=청소년 전문어학원 CDI청담어학원의 모기업 CDI홀딩스(대표 김영화 http://www.cdiholdings.co.kr)는 온라인 영작학습 시스템 ‘WM(http://www.ecdi.co.kr)’을 자체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CDI홀딩스 R&D센터가 개발한 ‘WM’은 인터넷을 통해 온라인 강사인 ‘이튜터’와 학생이 1:1로 ‘쓰기’를 학습할 수 있는 온라인 사이트다. ‘WM’에서는 학생들이 제시된 토픽에 따라 영작을 한 후, 이튜터와 양방향 소통에 의한 5단계 교정 과정을 거친다. 학생들은 이를 통해 능동적으로 자신의 문제점을 깨달음과 동시에 쓰기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갖게 된다. 특히 ‘WM’은 지난 9월 영작 학습 방법 및 장치에 특허를 취득, 독창성 및 기술력에 대한 공식적인 인증까지 받았다.

 CDI홀딩스 R&D센터 총괄 김호 상무는 “무선 네트워크 보급의 확대 등 IT 환경의 개선과 다양한 미디어 등장으로 인해 e러닝 시장은 급속하게 성장할 것”이며 “특히 영작학습은 양방향 소통을 기본으로 전문적인 첨삭 제공 시스템을 갖춰야 한다는 점에서 주요 e러닝 콘텐츠 중 하나로 자리매김 할 것”이라고 말했다.

 ◇YBM시사닷컴, 동영상 및 원어민 영작사이트=YBM시사닷컴(대표 정영삼 http://e4u.ybmsisa.com)이 운영하는 e4u사이버 어학원에서도 이달 초 영작 전문 사이트 ‘e4u writing’을 새롭게 선보였다.

 ‘e4u writing’의 학습 시스템은 전문 강사의 동영상 강의와 학습자가 스스로 연습할 수 있는 코너와 원어민 1:1 첨삭지도의 체계적 학습 프로세스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1:1 첨삭은 스스로 전체적인 아웃라인을 잡을 수 있게 하는 1단계 첨삭을 거쳐 문법, 스타일, 구성 등의 세밀한 부분까지 잡아주는 2단계 맞춤 첨삭으로 진행된다.

김종윤기자@전자신문, jy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