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이통사업자인 KDDI au가 지난달 중순부터 50대 이상 중장년층에게 팬택앤큐리텔의 단말기로 휴대폰 사용법 기초교육을 시행하고 있다.](https://img.etnews.com/photonews/0611/061129023821b.jpg)
지난 9월 일본에 선보인 팬택앤큐리텔의 ‘au A1406PT’ 휴대폰이 큰 인기를 끌면서 현지에서 중장년층을 대상으로 한 휴대폰 사용교실의 학습도구로 채택돼 화제다.
28일 팬택앤큐리텔에 따르면 일본 이동통신사업자인 KDDI au는 지난달 중순부터 50대이상 중장년층에게 휴대폰 사용법 기초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팬택앤큐리텔의 au A1406PT 제품을 주요 모델로 사용하고 있다. 이 휴대폰은 현지의 중장년층을 겨냥, 안전성과 편리성에 초점을 맞춘 제품으로 이달 들어 휴대폰 판매량 누적집계에서 KDDI 보급 제품 가운데 2위를 기록할 정도로 호응이 크다.
팬택계열 관계자는 “수강생들이 대단한 열의를 갖고 교육에 임하고 있다”면서 “교육후에는 휴대폰 사용법에 대한 건의도 많아 향후 제품 개발에 이같은 내용도 반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팬택앤큐리텔은 지난해말 ‘A1405PT’ 휴대폰을 KDDI에 공급하면서 국내 업체로는 처음 일본 휴대폰 시장에 진입, 30만대 이상의 판매실적을 기록하기도 했다.
서한기자@전자신문, hseo@